자기계발 스토리

미래로 나가는 시간, 핵심키워드로 인생역전의 삶을 찾아라

천년행복 2021. 11. 25. 14:57
반응형

미래로 나가는 시간, 미나시를 아는가? 이른 아침 6시부터 30분간 미러클 모닝 강연이다. 오늘은 최덕분의 핵심키워드로 인생역전을 만들자는 강연이었다. 지금까지 살아온 모든 경험과 지식을 융합하여 나만의 핵심키워드를 만들어 콘텐츠화하라는 것이 주요 골자다. 가장 크게 와닿은 것은 핵심키워드가 있으면 사명과 비전을 명확히하여 제2의 삶이 술술 풀인다는 점이다.

 

1. 콘텐츠와 브랜드화

나만의 콘텐츠가 있고, 브랜드가 있으면 남들이 나를 그렇게 불러주고 활용할 것이다. 그것이 없으면 당연히 내가 누군지 모를수밖에. 이것을 가지려면 지금까지 나의 모든 경험과 지식, 그리고 강점을 융합해서 핵심키워드가 무엇인지 찾아야 한다. 핵심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 최덕분 대표는 순차적으로 해야할 일을 설명해준다. 모든 경험을 생각나는 대로 나열하여 그룹핑을 하고 나에 적합한 것을 선택ㅎ여 한문장으로 표현하라고 일러준다.

 

 

2. 나만의 핵심 키워드

최덕분 대표는 1년이나 걸려서 자기의 핵심키워드로 찾았는데, '고마워'라는 닉네임을 브랜드로 찾아 콘텐츠화하였다. 고마워를 제2의 인생 출발점, 고객에게 이미지 각인, 콘텐츠화 연결고리로 활용한다고 설명했다. 고마어가 브랜드가 되기까지 고마워책방, 고마워프로젝트(고프로), 고마워 감사일기, 고마워 일대일컨설팅, 고마워 내면파워(외부특강)의 다양한 노력이 뒤따라야 했다.

  

3. 어떻게 활용하는가?

최덕분 대표는 고마워 브랜드를 다양한 SNS에 노출하는 노력을 통해 타인으로부터 인식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스스로 찾아오게 함으로써 브랜드를 완전히 구축하였고, 모든 부자들이 말하는 방법을 무의식적인 신념체계가 되도록 습관화했다. 나는 왜 브랜드를 만들어야 하는지의 이유가 바로 이것이다는 걸 알 수 있었다. 다시 말해 브랜드를 활용해 사명과 비전을 만들면 제2의 삶이 저절로 살아가도록 동력이 된다. SNS활동으로 1년만 견디면 최덕분 대표처럼 월700만원을 돌파할 수 있다는 말이다.


나 신상대의 사명은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황금펜 코칭을 통하여 저작물을 내고 연금인생을 살도록 돕는다. 나 신상대의 비전은 2025년 10월 광역시 인근 시군의 산촌에 좋은부모대학을 건립운영하는 것이다. 이것은 좋은부모대학의 강사강연에서 황금펜 코칭을 활용한 자원들과 동반성장을 추구하여 자금자족의 마을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다. (예시)
   

 

 

* 그러면 나의 브랜드는 무엇일까? 닉네임을 보면 덜렁이, 천년행복, 신세기, 행운아, 행운만, 황금펜 등이 있다. 하는일은 자연건강, 인성교육, SNS글쓰기, 책쓰기 코치, 전자책 출판코치 등으로 다양하다. 나는 부모한국강사협회의 좋은부모대학 건립을 꿈꾸며, 한국건강교육협회 운영대표, 신세기경영컨설팅 대표, 행복한강사연합회 연구교수, 대경인성효교육문화원 교수협의회장을 맡고 있다. 나의 경험과 지식, 강점을 어떻게 믹스하여 내가 가장 어필할 수 있는 브랜드를 만들어낼까? 지금은 막막한느낌이지만, 위에 예시는 했지만, 조만간 아마도 명확한 사명과 비전이 탄생할 것을 믿어본다.

 

- 덕분에 감사합니다. 천년을 행복하세요 -

반응형